본문 바로가기
리뷰, 후기

[리뷰/후기] 내돈내산 스폰텍스 스펀지 사용 후기 (쌓인먼지)

by 초콜릣 2023. 3. 30.

 

챙겨보던 유튜버가 스폰텍스 스펀지 리뷰 보다가 한 번 써보고 싶어서 구매 결정!

풀 네임을 외우기도 어려운 스폰텍스 드라이 셀룰로스 스펀지 트레디션이라고 한다...

 

빠른 쿠팡!

 

저는 쿠팡에서 구입했으며, 아래 링크를 타고 구매하시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!

 

https://link.coupang.com/a/Tvx16

스폰텍스 드라이 셀룰로스 스펀지 트레디션, 1개, 3개

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

 

쿠팡 로켓 배송으로 하루만에 왔지만, 요즘 퇴근하고 너무 피곤해서 이제야 후기를 쓰네요 ㅎㅎ

 

엄청난 물 흡수력

을 자랑한다기에 저희 집에서 꿀탬이 될 걸 기대했습니다.

 

 

 
그냥 과자같이 생긴 녀
 

제품을 처음 꺼내서 만져보니 이게 스펀지인가?? 싶을 정도로 단단했습니다. 딱딱한 엄마손 파이 같은 느낌이었어요.

 

처음 이 친구를 시연할 종목은 가스렌지 청소 후 뒷처리!

 

 

 

청소한지 좀 된 가스렌지에 찌꺼기가 많아 주방 세정제로 뿔려놓고 버리는 수세미 쓱싹쓱싹 잘 처리해줬습니다.

 

이런 방식의 청소는 오물은 잘 닦지만, 그 이후에 남은 세제랑 물기가 고여있어 행주로 흡수시켰다 짜고, 흡수시켰다 짜고를 엄청 반복해야되서 굉장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죠! ㅠㅠ

 

 

청수 후에 맺히는 세제 고인물들...

 

 

이 물들을 휴지나 행주로 빼내기엔 물 양이 꽤 되서 몇번 반복 작업을 해줘야하지만! 스폰텍스 스펀지가 출동하면 어떨까?! 두둥!

 

 

1큐에 물 웅덩이는 사라졌다고 한다.
 

 

 

정말 거짓말이 아니라 스폰텍스 스펀지로 한 번 닦았을 뿐인데, 고인물들이 모두 흡수되었습니다!!!

 

제가 청소를 취미로 하는 사람은 아닌데, 이 때 느껴지는 희열감이 장난이 아니더라구요!

 

 

그가 한 번 지나간 자리...

 

 

그리고 나중에 알았지만, 처음엔 물로 한번 불리고 쓰는거라고 하던데 저는 그냥 포장지 뜯고 딱딱한 상태에서 바로 사용했습니다. ㅎㅎ;;

 

물을 조금 흡수한 모습

 

물을 흡수하니까 딱딱한 엄마손 파이에서 스폰지밥의 촉감같은 부드러움이 살아나더라구요.

 

포장지에서 막 꺼낸 스펀지는 딱딱해서 닦기 힘드니 불렸다가 사용하세요!

 

(아래) 물에 불린 스폰텍스 스펀지, (우) 포장을 방금 뜯은 스폰텍스 스펀지

 

물에 뿔리면 아래처럼 부피가 꽤 커지더라구요. 우리가 알고 있는 스펀지와 같은 촉감으로 부들부들해요 ㅎㅎ

 

불에 완전히 불려보고 물 흡수력이 얼마나 되는지 테이블에 물을 놓고 한 번 닦에봤습니다.

 

 
 

 

한 번에 모든 물을 흡수하는 스폰텍스 스펀지... 난 이 제품을 왜 이제 알았나 싶습니다.

 

보통 집에서 오피스텔 광고지에서 붙여나오는 형광색 행주를 자주 사용했었는데요. 어느정도 고여있는 물들을 닦으려면 물 흡수력이 좋지 않아 여러번 짜고 흡수하고를 반복했어야 했는데, 스폰텍스 스펀지는 웬만한 고인물들은 한 번에 모두 흡수가 되니 닦기가 얼마나 수월한지....

 

 

이 쯤 되니 이 스펀지는 물 청소에만 좋을까?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. 제가 행주로 하는 일 중에 하나가 선반에 쌓인 먼지들을 청소할 때도 행주를 자주 사용하는데요.

 

쌓인 먼지들을 행주나 물티슈, 걸레 등등으로 닦을 경우에 먼지들이 뭉쳐서 지우개 똥 처럼 닦은 자리에 남아서 몇번씩 닦아줘야 먼지들이 완벽히 제거가 되었습니다.

 

이런 작업에도 효과를 발휘할까 해서 테스트 해본 결과는!!

 

 

 

 

먼지 쌓인 제 플레이스테이션 위를 한번 슥 지나니 먼지 똥을 만들지 않고 한 번에 슥 닦였습니다!

 

뭔가 믿기지가 않아서 TV 선반도 한 번 닦아봤습니다.

 

 

 

결과는 아주 뷰티플 했습니다.

 

무슨 원리인지는 모르겠으나, 스폰텍스 스펀지가 지나간 먼지들은 뭉쳐서 남지 않고, 스펀지에 다닥다닥 붙어있었습니다.

 

적당한 청소를 하기 위해서 스폰텍스 스펀지로 한 번만 닦으면 되니 이 얼마나 감동인지 모릅니다.

 

먼지들을 화장실에서 털때도 행주처럼 여러번 부비적 부비적 거리면서 짜는걸 반복하지 않고, 스펀지 겉에 묻은 먼지들을 살살살 털어주는 느낌으로 씻고, 한번 꽉 짜주면 다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.

 

 

사진으로 남기진 않았지만, 청소하는 김에 냄새나던 쓰레기통도 물청소 한 번 하고, 뒤집어서 물기를 제거하지 않고 스폰텍스 스펀지로 물기를 제거하니 쓰레기통을 거의 물기가 없이 바로 쓸 수 있어서 대만족!!!

 

이런 제품을 왜 이제 알았나 모르겠습니다.

 

물 흡수력을 보고 산 제품이지만, 저는 쌓인 먼지들을 닦을 때의 성능이 너무 발군이라 쌓인 먼지용 걸레?로 쓸 거 같습니다.

 

엄청난 만능 제품은 아니지만, 성능 좋은 행주를 쓴다고 생각하고 접근하면 만족하실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.

 

이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.

 

 

아래 쿠팡 링크에서 본 제품을 구매하시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.

 

https://link.coupang.com/a/Tvx16

스폰텍스 드라이 셀룰로스 스펀지 트레디션, 1개, 3개

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 

반응형